* 여행

12월 21일부터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개시!

한로즈 2021. 12. 23. 18:20

안녕하세요 모모입니다:)

새로운 소식을 접하고 제가 어머나! 하고 놀랬답니다!


잇님들 알고 계셨나요?

2021년 12월 21일부터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을 개시했다고 해요.

시대가 바뀌면서 여권까지 바뀌다니!!


새롭게 선보인 전자여권은, 보안성과 내구성까지 강화된 플라스틱 재질( 폴리카보네이트 타입)로 변화되었다고 해요.

12월 21일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이 시작되었는데요.

출처:외교부

차세대 전자여권은 갈수록 고도화되는 위·변조 기술에 대응하기 위하여 최신의 보안요소를 더하였고

이번에 바뀌어진 차세대 전자여권 효과로, 해외에서 국민의 신분보호 강화 및 출입국 편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해요.


더불어,

우리 문화 유산을 활용한 세련된 한국적 디자인이 적용되었다고 해요.

이번 차세대 전자여권의 주요 변경사항으로는,

1)표지 색상 변경(녹색→남색) 2)사증면수 확대
3)디자인에 우리 문화유산 활용 4)여권번호 체계 변경 등이다.

신청방법:)


각 시청(별관 포함) 및 구·군 민원실 등에서 주소 상관없이 여권사무 대행기관 전국 어디서나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존의 전자여권을 가지고 계신 경우에는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사이트 '정부24(www.gov.kr)'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나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등은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비서류 및 발급 수수료는 현행과 동일합니다. 한시적으로 기존 여권도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존 여권으로 신청 시 여권 발급 수수료가 15,000원으로 더 저렴해진다고 합니다.(단, 유효기간 5년 미만 여권 선택 시)


차세대 전자여권 도입 후에도 기존의 전자여권은 유효기간 만료일까지 사용할 수 있고

다만, 해외 출입국 시 통상 6개월 이상의 잔여 유효기간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유한 여권의 유효기간을 사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하니 사전확인이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https://coupa.ng/cbc1Sg

아이프라브 하드캐리어 MK-7101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이 되면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 13선  (0) 2021.11.28